Unity(유니티) - Prefabs
Prefabs
(프리팹)
Prefabs?
별 거 아닌데 중요하다.
Object들을 합치는 것이다.
파워포인트를 많이 해보면 알겠지만
파포에서 그룹화를 하는 것과 같다.
아래와 같이 기본 Object들로
로봇트를 하나 만들어 본다.
그 다음 빈 오브젝트
[Create]-[Create Empty]
를 하나 만들어서 거기다가 쑤셔 넣는다.
이제 Prefabs을 하나 만든다.
[Hierarchy]에 있는 GameObject(그룹화한것)를
방금전에 만든 Prefabs으로 드래그 앤 드롭 한다.
이제 [Hierarchy]에 있는 GameObject는 제거해도 된다.
(더 쉬운 방법은 Hierarchy에서 바로 Assets폴더로 끌어다 놔도 된다.
[Prefabs] 폴더를 하나 만들어서 관리하자)
Assets에 있는 robot을 끌어다 놓으면 끝난다.
이렇게 완성체단위로
관리할 수 있다.
Prefabs을 계속 끌어다 놓으면
쉽게 복제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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