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유니티) - Rigidbody
Rigidbody
(강체)
Rigidbody
강체가 정확히
뭔지는 모르겠지만,
Rigidbody를 검색해보면
강체라고 나온다.
뭐 굳이 알고 싶지 않다.
어짜피 Rigidbody나 강체나
둘 다 처음들으니 Rigidbody로
알면 될 것 같다.
프로젝트를 하나 만들어서
Object를 생성해본다.
[Create]-[3D Object]-[Cube]
Cube가 생성되면
[Rigidbody]를 추가하면 된다.
Cube를 선택한 후
[Component]-[physics]-[Rigidbody]를
선택하면 완료된다.
[Rigidbody]를 추가시키는
또 다른 방법이 있다.
Cube를 선택한 후에
[Inspector]를 보게 되면
하단에 [Add Component]라는
버튼이 존재한다.
여기서 이것을 누르고
[Rigidbody]를 검색해서 추가시키면 된다.
일단 추가시킨 후에
[Inspector]를 보게 되면
아래와 같이 [Rigidbody]가
추가 되었다.
이것들이 뭔지는 모르겠으나
나중에 알아보고,
일단 게임을 실행시켜본다.
재생 버튼을 누르면 게임이 실행된다.
게임을 실행시키니
[Rigidbody]를 추가시킨
Cube가 아래로 떨어지는 것을
알 수 있다.
다시 [Inspector]에서
[Rigidbody]를 보면
가운데에
[Use Gravity] 항목에
체크가 되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나름 익숙한 단어이다.
Gravity 영화도 인기가 많았으니
다들 들어봤을 것이다.
Gravity = 중력이다.
Cube에 중력을 넣어줌으로써
Cube가 아래로 떨어지는 것이다.
일단 시작하는 입장에서는
위에 것이 가장 중요하다.
나머지도 일단 대충 보면
Mass
뜻을 찾아보면 질량이다.
Drag
저항력이다.
이 값을 0에서 10정도로
바꾼 후에 다시 게임을 실행하면
Cube가 천천히 내려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Angular Drag
회전 저항력
[Plane]으로 바닥을
대각선으로 세운후에
공을 떨어뜨려본다.
그리고 Angular Drag값을
바꿔서 다시 떨어뜨려보면
천천히 굴러가는 것을 볼 수 있다.
뒤에 것들은 일단!은 더욱이
덜 중요하므로
Is Kinematic
Transform에 의해 제어
Interpolate
렌더링 프레임을 부드럽게
해주는 역할
Collision Dectction
충돌감지
Constraints
축 Freeze
X,Y,Z 원하는 축 멈춤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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