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유니티) - Rigidbody

Posted by ITPangPang
2017. 2. 15. 00:07 Unity/아무거나 Study






Rigidbody

(강체)










Rigidbody


강체가 정확히

뭔지는 모르겠지만,

Rigidbody를 검색해보면

강체라고 나온다.


뭐 굳이 알고 싶지 않다.

어짜피 Rigidbody나 강체나

둘 다 처음들으니 Rigidbody로

알면 될 것 같다.



프로젝트를 하나 만들어서

Object를 생성해본다.


[Create]-[3D Object]-[Cube]


Cube가 생성되면

[Rigidbody]를 추가하면 된다.


Cube를 선택한 후

[Component]-[physics]-[Rigidbody]

선택하면 완료된다.


[Rigidbody]를 추가시키는

또 다른 방법이 있다.


Cube를 선택한 후에

[Inspector]를 보게 되면

하단에 [Add Component]라는

버튼이 존재한다.


여기서 이것을 누르고

[Rigidbody]를 검색해서 추가시키면 된다.




일단 추가시킨 후에

[Inspector]를 보게 되면

아래와 같이 [Rigidbody]

추가 되었다.


이것들이 뭔지는 모르겠으나

나중에 알아보고,

일단 게임을 실행시켜본다.


재생 버튼을 누르면 게임이 실행된다.



게임을 실행시키니

[Rigidbody]를 추가시킨

Cube가 아래로 떨어지는 것을

알 수 있다.


다시 [Inspector]에서

[Rigidbody]를 보면


가운데에

[Use Gravity] 항목에

체크가 되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나름 익숙한 단어이다.

Gravity 영화도 인기가 많았으니

다들 들어봤을 것이다.


Gravity = 중력이다.


Cube에 중력을 넣어줌으로써

Cube가 아래로 떨어지는 것이다.



일단 시작하는 입장에서는

위에 것이 가장 중요하다.


나머지도 일단 대충 보면


Mass

 뜻을 찾아보면 질량이다.


Drag

저항력이다.

이 값을 0에서 10정도로

바꾼 후에 다시 게임을 실행하면

Cube가 천천히 내려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Angular Drag

회전 저항력

[Plane]으로 바닥을

대각선으로 세운후에

공을 떨어뜨려본다.


그리고 Angular Drag값을

바꿔서 다시 떨어뜨려보면

천천히 굴러가는 것을 볼 수 있다.



뒤에 것들은 일단!은 더욱이

덜 중요하므로


Is Kinematic

Transform에 의해 제어


Interpolate

렌더링 프레임을 부드럽게

해주는 역할


Collision Dectction

충돌감지


Constraints

축 Freeze

X,Y,Z 원하는 축 멈춤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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