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유니티) - Text Mesh
Unity(유니티)
Text Mesh
Text Mesh(텍스트 메쉬)
Mesh(메쉬) : 그물망, 그물 구멍크기
오브젝트는 대부분 메쉬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폴리곤 메쉬, 삼각 메쉬 등등..
아시는분들은 많겠지만,
원이 있을때, 그 원을
멀리서 보면 하나의 원이지만
가까이 무한 확대해보면
다수의 폴리곤으로 이루워져있습니다.
폴리곤들이 그물망처럼 엮여서
결국 원처럼 보이게 되는 것입니다.
Text Mesh는 말 그대로
텍스트(문자열)을 표시해줍니다.
GameObject - Text Mesh Component 추가
먼저 빈 오브젝트를 하나 생성합니다.
[Create Empty]
그 다음 우측 Inspector에서
Add Component 버튼을
눌러서 Text Mesh를 검색한 후에
추가시킵니다.
Text Mesh
Text Mesh
추가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프로퍼티들을
볼 수 있다.
여긴 뭐 외우기보다는
한번씩 테스트해보면
훨씬 이해하기 쉽다.
보이는 그대로~!
[Text]에다가 몇글자 써보고
Scene View를 보자.
바로 적용된다.
aaa라고 써봤다.
그냥 뭐 순식간에 적용된다.
[offset Z]
이것 역시 그대로다.
Z축의 시작점을 움직이는 것이다.
지금은 2D기준 글을 쓰는 것이라
건드릴 일이 없다.
혹시나 궁금하면 Z값을 변경시킨후
숫자 [2]를 누르면 3D로 변경되니
확인해보면 된다.
[Character Size]
글자 크기의 width, height에 맞춰
Size를 변경시킵니다.
[Line Spacing]
줄간격
aaa
aaa
이렇게 2줄을 써본 후에
Line Spacing을 증감시키면
바로 알 수 있는 속성
[Anchor]
이건 글자가 쓰여지는
위치라고 보면 됩니다.
역시나 바꿔가면서 이해하는게 빠릅니다.
Upper left일때 aaaaaaa~~~aaa 막 써보고
그 다음 Middle center로 바꾼후에
aaaa~aaa 막 써보면 바로 순식간에
이해 완료!
[Alignment]
말 그대로 정렬입니다.
[Tab Size]
역시나 말 그대로입니다.
탭 키를 누르면 글자가 엄청
띄워쓰기 하게 되는데
그 간격을 조절해줍니다.
[Font Size]
글자크기
[Font Style]
글자 굵게, 기울기
[Rich text]
폰트를 동적으로 설정가능하게
합니다.
[Font]
폰트종류!
[Color]
글자색깔이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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