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2D 기본셋팅 테스트
Unity 2D(Android)
기본셋팅 테스트
일단 만든다
2D로 바꿔서 Create Project를 누른다
Scene을 저장한다
바로 [Ctrl] + [S]를
눌러서 현재 Scene을 저장한다.
Build Settings
[Ctrl] + [Shift] + [B]
단축키를 눌러서 Build Settings창을
킨다.
Platform을 안드로이드로
바꾼다.
Main Camera 셋팅
첨에 2D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Main Camera를 보면 이런식으로
되어있을 것이다.
이 상태에서 버튼이라던가
하나를 놓고 폰에 넣어보면
Camera Preview에 나온것과
다른결과가 나올 것이다.
안드로이드 폰에 넣는 방법은
간단하게 이전글에 써놨다.
그냥 기본셋팅으로 하면
가로세로 비율이 안맞아서
Preview와 다르게 나오는데
이 비율을 맞춰줘야 한다.
지금 테스트 디바이스는
갤럭시 S7(1440 X2560)이므로
한번 이대로 셋팅 해보겠다.
Game View를 선택하고
[Free Aspect]을 클릭해보면
위와 같이 Free Aspect으로 되어있는데
여기에서 젤 하단에 + 버튼을 눌러본다.
그럼 위와 같이 뜨는데
Label에는 뭐 개발자가 알아보기 쉬운대로
써주면 되고.
그 다음
Width & Height을
내 테스트 디바이스와
똑같이 맞춰주기 위해
1440 x 2560으로
바꿔준 후에 OK를 누른다.
그럼 이렇게 카메라가
아름답게 바뀐다
UI & 테스트
그럼 이제
Android 폰에 넣었을때
화면이 제대로 나오는지
확인하기 위해
테스트를 해본다.
2D의 시작은 Sprite
설명으로 시작하는게
좋지만
일단 먼저
[UI] - [Button]을
만들어 볼 것이다.
이렇게
[Hierarchy]에서
[create] - [UI] - [Button]을
선택하면 된다.
선택하게 되면 Button이 하나
생성되는데
이것을 선택한후에
우측의 [Inspector]을
보면
톱니바퀴가 하나 있다.
사진처럼 Reset을 눌러준다.
오브젝트를 생성한 후에 Reset는 습관적으로 하면 된다.
그럼 이렇게 딱 가운데에 들어오는데
테스트를 위해서 이 버튼의 width값을
1440으로 증가시키고
버튼 안에 있는 글자도 딱 맞춰본다.
Height도 적당히 400정도로 한다.
그 다음 [Hierarchy]를 보면
Button아래에 Text가 있다.
이놈을 선택한후에
Inspector에서
글자크기를 변경해준다.
글자크기를 변경해준다.
여기까지 하고 GameView를 보면
이렇게 나온다.
마지막으로 Android 디바이스에
넣었을때 위와 똑같이 나오는지 확인해본다.
(넣는 방법은 위에 적었듯이 이전글에 있다)
위 화면은 폰을 캡쳐한 그대로이다.
Game View에서 본 것과 같이
그대로 잘 나왔다.
끝!
'Unity > 2D(Android) Stud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유니티) - 씬 전환 (2) | 2017.02.21 |
---|---|
Unity(유니티) - Text Mesh (0) | 2017.02.20 |
Unity(유니티) - Start(), Update(), Awake() (1) | 2017.02.20 |
Unity(유니티) Android 로그 확인 (0) | 2017.02.19 |
Unity(유니티) 안드로이드 빌드하기 (0) | 2017.02.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