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유니티) - 씬 전환
Unity(유니티)
씬 전환
아주 간단하다.
씬(Scene) 2개 생성
테스트를 위해서
Scene 2개를 생성하고
전환 시켜본다.
프로젝트가 열리면
열리는 순간 바로
[Ctrl] + [S]를 눌러서
저장한다.
보통
메뉴, 게임씬은
다 들어가므로
Menu, Game이라고
만들어본다.
Menu 씬이 만들어졌으면
곧 바로
[File] - [New Scene]을 눌러서
새로운 씬을 만든다.
새로운 씬이 열리면
다시 [Ctrl] + [S]를 눌러서
Game이라고 저장한다.
씬 구분
화면이 제대로 바뀌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Game Scene의
카메라 배경은 검은색으로 바꿔본다.
이제 다시 Menu 씬을
더블클릭한다.
Menu 씬이 열렸으면
버튼을 하나 생성해본다.
버튼이 만들어지면
톱니바퀴 누른후 Reset을
한 후에 화면에 잘나오도록
크기를 조절한다.
크기를 조절이 완료되었으면
버튼 안에 있는 Text도
Start로 바꿔본다.
글자크기도 역시 잘보이게 바꿔준다.
C# 스크립트 작성
이제 저 Start 버튼을 누르면
Game 씬으로 바꿔주면 된다.
스크립트를 작성해본다.
C# 스크립트를 하나 만든후에
실행시켜본다.
스크립트 이름은 적당히
아무거나 골라서 바꾼다.
에디터가 열리면 코드를
아래와 같이 작성한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public class ChangeScene : MonoBehaviour { void Start () { } void Update () { } public void ChangeGameScene() { SceneManager.LoadScene("Game"); } } | cs |
3번 라인에 있는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를 먼저 추가하고
17 ~ 20번 라인에 있는걸
입력해주면 된다.
완성 되었으면 저장을 꼭 하고
이 스크립트를 빈 오브젝트를 하나
만들어서 연결시키거나,
아니면
그냥 버튼에다가 바로 연결시켜본다.
(지금은 버튼 하나로 테스트중이니)
연결시켰으면.
이제 버튼 클릭했을때의
이벤트를 발생시키기 위해서
버튼의
on Click() 부분을
아래와 같이 수정한다.
스크립트가 연결되어있는
버튼을 선택해주고.
위와 같이 아까 만들어 두었던
ChangeGameScene() 메서드를
선택해준다.
세팅 및 테스트
이제 다 완성되었으니
빌드세팅으로 가서
[Ctrl] + [Shift] + [B]
씬 2개를 차례대로 올린다.
1. Menu
2. Game
완성되었으면
게임플레이를 눌러서
Start 버튼을 눌러본다.
완성!!
'Unity > 2D(Android) Stud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유니티) - Sort Order (1) | 2017.02.25 |
---|---|
Unity(유니티) - Text Mesh (0) | 2017.02.20 |
Unity(유니티) - Start(), Update(), Awake() (1) | 2017.02.20 |
Unity(유니티) Android 로그 확인 (0) | 2017.02.19 |
Unity 2D 기본셋팅 테스트 (0) | 2017.02.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