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2D 기본셋팅 테스트

Posted by ITPangPang
2017. 2. 19. 16:58 Unity/2D(Android) Study




Unity 2D(Android)

기본셋팅 테스트









일단 만든다



2D로 바꿔서 Create Project를 누른다




Scene을 저장한다


바로 [Ctrl] + [S]

눌러서 현재 Scene을 저장한다.





Build Settings


[Ctrl] + [Shift] + [B]

단축키를 눌러서 Build Settings창을

킨다.



Platform을 안드로이드로

바꾼다.



Main Camera 셋팅



첨에 2D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Main Camera를 보면 이런식으로

되어있을 것이다.


이 상태에서 버튼이라던가

하나를 놓고 폰에 넣어보면

Camera Preview에 나온것과

다른결과가 나올 것이다.


안드로이드 폰에 넣는 방법은


Unity(유니티) 안드로이드 빌드하기


간단하게 이전글에 써놨다.


그냥 기본셋팅으로 하면

가로세로 비율이 안맞아서

Preview와 다르게 나오는데

이 비율을 맞춰줘야 한다.


지금 테스트 디바이스는

갤럭시 S7(1440 X2560)이므로

한번 이대로 셋팅 해보겠다.



Game View를 선택하고

[Free Aspect]을 클릭해보면

위와 같이 Free Aspect으로 되어있는데


여기에서 젤 하단에 + 버튼을 눌러본다.



그럼 위와 같이 뜨는데

Label에는 뭐 개발자가 알아보기 쉬운대로

써주면 되고.


그 다음

Width & Height을

내 테스트 디바이스와

똑같이 맞춰주기 위해

1440 x 2560으로

바꿔준 후에 OK를 누른다.



그럼 이렇게 카메라가

아름답게 바뀐다


UI & 테스트


그럼 이제

Android 폰에 넣었을때

화면이 제대로 나오는지

확인하기 위해

테스트를 해본다.


2D의 시작은 Sprite

설명으로 시작하는게

좋지만


일단 먼저

[UI] - [Button]을

만들어 볼 것이다.



이렇게

[Hierarchy]에서

[create] - [UI] - [Button]

선택하면 된다.


선택하게 되면 Button이 하나

생성되는데


이것을 선택한후에

우측의 [Inspector]을

보면


톱니바퀴가 하나 있다.


사진처럼 Reset을 눌러준다.


오브젝트를 생성한 후에 Reset는 습관적으로 하면 된다.


그럼 이렇게 딱 가운데에 들어오는데


테스트를 위해서 이 버튼의 width값을

1440으로 증가시키고

버튼 안에 있는 글자도 딱 맞춰본다.



Height도 적당히 400정도로 한다.




그 다음 [Hierarchy]를 보면

Button아래에 Text가 있다.


이놈을 선택한후에

Inspector에서

글자크기를 변경해준다.


글자크기를 변경해준다.


여기까지 하고 GameView를 보면



이렇게 나온다.

마지막으로 Android 디바이스에

넣었을때 위와 똑같이 나오는지 확인해본다.

(넣는 방법은 위에 적었듯이 이전글에 있다)



위 화면은 폰을 캡쳐한 그대로이다.

Game View에서 본 것과 같이

그대로 잘 나왔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