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유니티) Android 로그 확인

Posted by ITPangPang
2017. 2. 19. 22:04 Unity/2D(Android) Study




Unity(유니티)

Android 로그 확인








PC Setting으로 작업할때는

유니티의 Console창에서

Debug.Log("~~~");로 값을

확인 할 수 있다.


그런데 Android로 빌드했을경우

로그값을 확인하기 쉽지 않다.


방법은 2가지정도가 있다.


명령프롬프트(CM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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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ublic class LogTest : MonoBehaviour
{
    bool isUpdate = false;
    // Use this for initialization
    void Start () {
        Debug.Log("Start");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if(!isUpdate)
        { 
            Debug.Log("Update");
            isUpdate = true;
        }
    }
}
cs


이렇게 스크립트를 작성하면

Start 메서드에서 한번

Update 메서드에서 한번

로그값이 출력된다.


프롬프트창을 열어서

[sdk]-[platform-tools] 경로까지 내려간다.


그 다음에

platform-tools>adb logcat -s Unity


이렇게 adb logcat -s Unity라고 입력하면


디바이스에 찍힌 로그중 Unity에서 발생한

로그값만 출력해준다.


경로까지 내려가는 방법은 다들 아시겠지만


C:\>에서 시작한다고 하면


C:\>cd User..


C:\Users>cd itpangpang..


이런식으로 한단계식 내려가도 되고

C:\Users\itpangpang>cd Appdata\Local\Android\sdk\platform-tools


이렇게 한번에 쫙 내려가도 된다.


어쨋든 찍어보면


이런식으로 Start, Update가 잘 찍힌것을

확인 할 수 있다.


Android Studio(Eclipse)에서 확인


솔직히 이게 훨씬 편한 것 같다.


Android Studio를 키고

디바이스만 연결되있으면

그냥 실시간으로 쫙 보여준다.


돋보기 옆에 Unity만 적어주면

Unity에서 발생한 로그값만 쫙 보여준다.


밑에 Start와 Update가 제대로

찍힌 것을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