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유니티) Android 로그 확인
Unity(유니티)
Android 로그 확인
PC Setting으로 작업할때는
유니티의 Console창에서
Debug.Log("~~~");로 값을
확인 할 수 있다.
그런데 Android로 빌드했을경우
로그값을 확인하기 쉽지 않다.
방법은 2가지정도가 있다.
명령프롬프트(CMD)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 public class LogTest : MonoBehaviour { bool isUpdate = false; // Use this for initialization void Start () { Debug.Log("Start");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if(!isUpdate) { Debug.Log("Update"); isUpdate = true; } } } | cs |
이렇게 스크립트를 작성하면
Start 메서드에서 한번
Update 메서드에서 한번
로그값이 출력된다.
프롬프트창을 열어서
[sdk]-[platform-tools] 경로까지 내려간다.
그 다음에
platform-tools>adb logcat -s Unity
이렇게 adb logcat -s Unity라고 입력하면
디바이스에 찍힌 로그중 Unity에서 발생한
로그값만 출력해준다.
경로까지 내려가는 방법은 다들 아시겠지만
C:\>에서 시작한다고 하면
C:\>cd User..
C:\Users>cd itpangpang..
이런식으로 한단계식 내려가도 되고
C:\Users\itpangpang>cd Appdata\Local\Android\sdk\platform-tools
이렇게 한번에 쫙 내려가도 된다.
어쨋든 찍어보면
이런식으로 Start, Update가 잘 찍힌것을
확인 할 수 있다.
Android Studio(Eclipse)에서 확인
솔직히 이게 훨씬 편한 것 같다.
Android Studio를 키고
디바이스만 연결되있으면
그냥 실시간으로 쫙 보여준다.
돋보기 옆에 Unity만 적어주면
Unity에서 발생한 로그값만 쫙 보여준다.
밑에 Start와 Update가 제대로
찍힌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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